티스토리 뷰

상품구매해본 셀카용품 지윤 스무스4 스마트폰 짐벌 셀카봉 블랙 비교 알아볼까요
현재 세일전금액 7% 127,400원에서 쎄일금액
118,260원 할인 구입가능합니다.
캐시적립 혜택 최대5,913원 적립 가능합니다.
상세 말씀드릴께요

지윤 스무스4 스마트폰 짐벌 셀카봉 블랙 상품구매


아이폰유저만 구입하자 | 구매 후 약 일주일 넘게 사용해 본 개인적인 생각
(첫 짐벌 사용, 공주 야간 및 만리포 여행 시 사용)
아이폰XS사용, 짐벌 사용 시 케이스 결합하고 사용 함

여성 분들에겐 무겁다고 많이 느끼실 듯 하지만 남성 분들은 그런대로 들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음.

별도의 카메라 삼각대로 이용하여 촬영 중 짐벌의 길이 및 무게가 있어서 그런가 수직으로 촬영할게 있어 삼각대 축 타이트하게 조이다가 파손, 조금 튼튼한 삼각대가 있어야 할 것 같음.
단, 수직 촬영을 안 할 시에는 저렴한 삼각대도 상관 없을 것 같음.

촬영 기능 다 사용해 본 후의 느낌은 대체적으로 좋음.

재부팅 시 해상도 새로 지정해줘야 하는 것 같음.

일부 샷 중 4K화질 지원 안하는게 있는 것 같음.
(좀 더 만지작 거려야 알 듯 함)

한 손으로 컨트롤러 조작하기에는 조금 힘듬.
그러나 다채로운 기능 사용적인 면에서는 좋음.
(동영상 촬영하면서 줌 인 및 아웃 사용 시 두 손 다 사용)

파노라마 및 3X3 샷, 타임 랩스 및 이동 타임랩스 샷, 버티고 샷 기능은 기존 일반 카메라로 찍는 것보다 편함
(이동 지연 촬영 시 그 날 바람이 불어서 그런 현상인지 짐벌 자체에서 튀는 현상인지 있으나 거슬릴 정도는 아닌 것 같음)

짐벌 첫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꽤 만족스러움.
(영상 촬영은 업로드 안되 사진만 올림)


지윤 스무스4 스마트폰 짐벌 셀카봉 블랙삼각대에 올려 놓고 타임랩스 촬영을 하면 영상이 심하게 흔들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촬영원본을 그냥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stabilization을 해야만 흔들리지 않는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짐벌에 대한 무빙이 없는 상태에서도 팬축, 틸트축, 롤축의 모터가 회전하기 위한 힘을 계속적으로 유지한다는 기술적 결함이라고 판단됩니다. A/S업체인 유쾌한생각에서도 이러한 내용을 확인하였고 다른 제품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있다고 답변 받았습니다.

삼각대에 고정하여 일반촬영을 할 때에도 화면이 안정되지 않고 짐벌이 스스로 조금씩 상하+좌우로 축이 움직입니다. 안정된 영상을 얻을 수 없다는 결론입니다. 그래서 A/S업체(유쾌한생각)에서 교환을 받았습니다만 교환 받은 제품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합니다. 제품 자체가 이런 결함을 갖고 있는 듯합니다.

LOCK모드에서 때때로 팬축의 수동 조작이 되지 않고 팬축이 조작되기 이전의 위치로 스스로 이동하는 증상이 빈번하여 구도 잡는 데 어려움이 발생합니다.

위치초기화 즉 팬축,틸트축,롤축이 정면을 향하도록 하는 기능이 한번에 완성되지 않고 약간 삐뚫어 진 상태로 멈춥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위치초기화 버튼으로 반복적으로 동작시키면 조금씩 제자리를 찾아갑니다. 짐벌 캘리브레이션을 진행해도 마찬가지 결과입니다.

A/S업체로부터 이런 내용을 확인받고 반품처리를 하려해도 판매업체인 쿠팡에서는 교환반품 기준일을 단순변심에 해당하는 30일 이내에해당한다고 말합니다. 쿠팡의 대응이 참으로 이기적입니다. 사이트 상품설명에 교환/반품이 결함에 의해 이루어 질 경우 자체가 없습니다.

그외에 짐벌이 의도된 무빙 동작을 할 때에는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듯 합니다. 다만 위의 위치 초기화 문제로 인해 전진하면서 촬영할 때 화각이 의도치 않게 삐뚫어 질 수 있으므로 항상 화각이 정상인지 확인한 후 수동조정이 필요하면 조정을 한 후 무빙 하셔야 의도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어링되는 맵인 ZY Play는 기능적으로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특히 수동 노출/촛점 설정할 때 자유도가 매우 떨어집니다.
영상편집 시 다이나믹레인지를 넓게 확보하기 위한 로그 촬영이 Zy Play에 없는 것도 매우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래서 따로 유료 앱인 Filmic Pro를 구매(대략 3만5천원 소요)해서 사용해야 하는 데 스무스4와 페어링 되는 기능이 매우 제한적입니다.

그리고 최초 배송되었던 짐벌은 제 아이폰8플러스에서 수평이 맞지 않아서 따로 무게추를 구매해서 수평을 맞추었습니다만 A/S업체로부터 교환 받은 짐벌은 수평이 잘 맞습니다. 제품별 편차가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위의 결함 내용에 대해 잠재 소비자가 구매 전에 충분히 알 수 있도록 고지하는 공급자의 양심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제품입니다.

위는 제가 약 한달간 사용해 본 사용후기입니다.


지윤 스무스4 스마트폰 짐벌 셀카봉 블랙짐벌 능력 자체는 정말 아주 좋음. 가성비도 아주 좋고 영상은 아주 이쁘게 찍힘. 내장 배터리도 은근 오래가는 듯?

2-3시간 연속촬영해도 문제없음. 본인핸드폰용 ㄴ자로 된 충전기 같이 사면 진짜 편할듯.

가장 큰 단점은 아이폰과 조합되었을때 ZY PLAY 앱 내 녹화된 영상에서 발생하는 문제인데…

(용량이 작거나 짧은 동영상은 문제가 안됨)

영상길이가 30분 이상으로 올라가면 아이폰 특유의 동영상 추출 에러가 생김.

컴퓨터에 아이폰 연결해서 직접 뽑는건 불가능 수준 =>

결국 클라우드 등 이용해야함. 동영상 올리고 다시 컴퓨터에서 내려받아야하는게 약간 많이 불편하고 아쉬움


지윤 스무스4 스마트폰 짐벌 셀카봉 블랙큰 맘먹고 짐벌을 구매하게 됐습니다
인터넷에서 구매한 상품이라 그런지 저는 배송된 박스가 살짝 찌그러진 감이 있었구요
오스모 모바일2와 스무스4와 정말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 역시 스무스4를 선택하길 너무 잘했다고 생각해요
버튼이 한쪽에 다 몰려있어서 간편한 조작이 가능하고 어플의 다양한 기능에 솔직히 놀랐습니다
그러나 저와같이 손이 매우 작으신 분들은 한손으로 폰고모드나 팔로우 모드를 촬영하기가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ㅜㅜ..
뒤에 버튼을 누르면서 촬영하는데 저는 한손으로 하기가 힘들더라구요.. 이것만 빼면 정말 완벽한 인생 짐벌이라 생각합니다
무게를 조금 이라도 가벼운걸 사용하기 위해 블랙 색상으로 구매하게됐습니다(화이트는 약6g이 더 나간다고 합니다)

오스모 모바일2와 스무스4중에서 고민하고 계신다면 저는 스무스4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지윤 스무스4 스마트폰 짐벌 셀카봉 블랙품질과 포장은좋음 안드로이드 지원이 ㅂ t같은거만 빼면


지윤 스무스4 스마트폰 짐벌 셀카봉 블랙 상품구매


The post 아이폰유저만 지윤 스무스4 스마트폰 짐벌 셀카봉 블랙 appeared first on 가보쉬닷컴.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